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이것저것

쉐보레 크루즈 배터리 교체

by @가을바람 2017. 12. 1.


내차는 쉐보레 크루즈 14년식 가솔린 차량이다.  대략 3년 6개월 정도 되었다.


얼마전 주행중 오디오가 꺼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였다.

참고로 내 차의 오디오는 가장 기본옵션이다. 마이링크는 아님.


그리고 한번씩 백라이트만 안나오는 현상도 발생하였다. (라디오는 나오는데 화면이 검정색)

이럴때 핸들 좌측에 있는 조명등 밝기 조절을 하면 다시 밝게 되었다.


어떤 문제인지 확인을 위해 사진을 찍어서 쉐보레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으나.


...


문의주신 사항은 한국지엠 Infotainment Service AVIST(주)를 통해
상담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


오디오 전원이 이상하다고 하였더니 오디오 관련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보라는 답변을 받았다. 물론 새벽에 답장이 온것은 고맙지만. 이럴거면 왜 홈페이지에서 불편한점에대한 상담을 받는지 모르겠다. 차라리 문제가 있을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주시기바랍니다. 라고 적어두었으면 그냥 방문을 할텐데.

아니면 어떤 문제인지 확인할 수 없으므로 보다 상세한 점검이 필요해보입니다. 라고 하던지...

주행을 하지말라는 권유를 하던지. 큰 문제가 아니므로 서비스센터에 가라고 하던지.

전화번호만 알려주지말고 뭐든 문제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나 해결책을 알려주었으면 좋았겠다.

여튼 마음에 안들었다.


그러던중 며칠전에는 시동을 걸었는데핸들 근처에서 나는 소리인지, 아니면 엔진 점화시 나는 소리인지 확실히 어딘지 잘 모르겠다만 "탁탁탁탁" 혹은 "딱딱딱딱" 소리가 나더니 손대지 않은 와이퍼가 돌아갔었다. 최근 뉴스에 간간이 나오던 급출발같은 현상이 나지 않을까 걱정하였는데 한번만 발생하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오디오 전원/백라이트는 여전히 이상한 상태로 며칠 잘 타다가 오늘은 시동이 안걸렸다.

차 키를 돌리는데 딱딱딱딱 소리가 나면서 시동이 걸리지 않았다.

속도가 표시되는 LCD 화면에 순간 0000를 점검하라고 떴던것 같기도 하다. (배터리는 아니었다.)

그리고 배터리 점검이 필요하다는 표시도 뜨지 않았다.


결국 GM 서비스에 전화하여 기사분께서 오셔서 체크해봤더니 배터리 문제라고 하시더라.

서비스 센터에 가서 배터리를 교체하면 10만원가량 비용이 나온다고 한다.

용량도 기존의 용량과 동일한 용량의 배터리로 교체해줄것 같다.

공임은 얼마인지 모르겠다.


나는 아시는 분이 하는 카센터에서 큰 용량의 배터리로 교체하였다.

그래서 이제는 차가 문제없이 잘 굴러간다.


그리고 순정 배터리는 수명이 다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인디케이터??)이 없었던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