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이것저것

당황하면 낚일것같은 스팸메일이 왔다. spam mail report

by @가을바람 2018. 10. 8.

아침에 다음과 같은 이메일을 받았다.
새로운 유형의 스팸메일인것같다. 피해를 볼 사람이 많을것 같아서 글을 적는다.


본인의 이메일로 보낸사람이 되어 있는데, 네이버에는 다행스럽게도 메일 상단에 "naver.com에서 보낸 이메일이 아닙니다"라고 뜬다. 

이메일 계정과 예전에 유출된 비번이적혀있는걸로 봐서는 내용을 무시해도 될것 같다.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오면 당황하지 말고, 유출된 계정의 비번을 바꾸고 PC에 문제가 없는지 검사나 한번 해보면 될것 같다.

그리고 네이버 등의 메일서비스 웹페이지에서는 보안설정에서 로그인 기록도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도록 하자.


검색해보니 오늘 날짜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vcoin/12676867" 이런글도 올라와 있었다. 아무래도 단체로 보낸듯하다.

아래는 스팸 이메일 전문이다.

(민감할 수 있는 단어들은 * 표시를 하였다.)

----


----

2018-11-03

다시 이메일이 왔다. 그것도 3개나!


나는 네이버를 사용하는데, 이런 메일들은 메일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안내문구가 뜬다.

혹은 수신확인 목록에서 내 계정으로 이메일을 보내지 않았다는것을 알 수 있다.